MRR | New MRR

신규 MRR(New MRR)

신규 구독자 지표는 서비스의 성장 현황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지표 중 하나인데요. 이번 달에 새로 구독한 고객으로부터 나오는 월간 반복 매출이 바로 New MRR(신규 MRR)이에요.

New MRR 정의

New MRR은 이번 달 월간 반복 매출 중 이번 달에 구독을 시작한 신규 고객의 월간 반복 매출 MRR의 총합이에요.

New MRR 계산법

신규 MRR을 계산하려면 특정 월에 획득한 신규 고객의 지불한 월별 반복 수익을 합해야 해요.

NEW MRR 공식: 신규 고객*신규 고객당 MRR

NEW MRR 계산 예시

신규 고객: 5명
구독 비용: $100
New MRR = 5*$100 =$500

월간 구독이 아닐 경우 구독 비용을 월로 환산하여 New MRR에 더해요. 예를 들어, 구독 비용 $1200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면, $1200을 12로 나눈 $100을 New MRR에 더해요.

New MRR 특징

New MRR은 구독을 취소한 고객을 반영하지 않아요. New MRR은 이탈과 관련 없이 새롭게 구독을 시작한 고객의 매출만 반영하는 지표에요. 구독을 시작한 고객에서 구독을 취소한 고객을 제외한 수치는 Net New MRR 지표로 확인할 수 있어요.

New MRR 활용법

  • Dollar New Percentage를 계산해요.
    • Dollar New Percentage는 신규 매출의 비율을 의미하는데요. New MRR을 MRR로 나누면 신규 고객의 매출 비율을 파악할 수 있어요. Dollar New Percentage는 구독의 성장률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지표에요.
  • 현금 흐름을 예측해요.
    • New MRR은 회사의 성과를 추적하고 미래의 성장을 예측하는 것을 도와주는 지표에요. New MRR 성장률을 바탕으로 정교한 파이낸셜 모델링을 만들어 보세요.
  • 마케팅 및 세일즈팀의 퍼널 별 목표 설정의 기준으로 활용하세요.
    • New MRR은 마케팅 팀과 세일즈 팀의 주간 및 월간 목표로 설정하기 좋아요. 마케팅 및 세일즈 퍼널 별로 리드를 얼마나 모아야 New MRR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계산함으로써 목표 달성을 체계화 해 보세요.
  • CAC(고객 획득 비용)을 계산해 보세요.
    • New MRR은 고객 한 명을 데려오기 위해 지출한 비용을 의미하는 CAC 계산에 사용할 수 있어요. CAC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투자자에게 New MRR을 어필해 보세요.
    • New MRR은 회사의 수익성을 가늠하게 하는 지표이므로 투자 유치에 활용할 수 있어요.

New MRR 관련 지표

파운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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